2017-11-27 @ 간사이공항 리무진버스 교토행 8번 승강장

이번 교토 여행은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공항리무진버스로 이동했다. 과거에는 교토 여행을 위해 늘 JR 웨스트 간사이 패스 (JR West Kansai Area Pass)를 구매했기 때문에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로 이동할 수단을 따로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 기본적으로 ‘공항리무진버스는 많이 비싸다’라는 인식 때문에 ICOCA & HARUKA 구매를 고민하던 중 공항리무진버스를 왕복 표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정보를 발견하여 이번 교토 여행에서는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공항리무진버스를 이용해 편안하게 오고 갈 수 있었다.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행 리무진버스 이용하기

이전 포스팅에도 간략하게 언급하였지만, 기차와 버스를 모두 타 보니 내 경우는 공항리무진버스가 훨씬 편리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캐리어를 끌고 특히 계단을 (혹은 에스컬레이터를)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이 점점 더 힘들어지는 탓에 버스는 지상으로만 이동하면 되는 편리함이 큰 장점으로 부각되었다. 그리고 100% 지정석이 주는 심리적인 안정감 또한 한몫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하루카 자유석이 만석인 경우는 잘 없지만, (몹시도 예민한 성격이기에) 그래도 혹시나 자리가 없으면 어떡하지 하는 불안감이 항상 뒤따르는 건 어쩔 수 없다. 편도 요금 기준으로 따지면 공항리무진버스의 2,550엔과 ICOCA & HARUKA의 1,600엔은 가격 차가 크다. 하지만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리무진버스 왕복 운임에 20% 할인이 적용되면 하루카 왕복 운임과 1,000엔 차이기 때문에 편의성까지 고려한다면 하루카 대신 공항리무진버스를 충분히 선택할 만한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된다.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행 리무진버스 운임

[편도] 성인 2,550엔, 어린이 1,280엔
[왕복] 성인 4,180엔, 어린이의 경우 별도의 왕복 운임 할인 없음


공항리무진버스 사전 예약 꼭 필요한가?

간사이공항 리무진버스는 한국에서 소정의 수수료를 내고 사전 예약을 하고 가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다. 개인적인 의견을 말하자면 솔직히 수수료까지 내면서 사전 예약을 할 필요는 전혀 없어 보인다. 사전 예약을 한다고 줄을 안 서고 바로 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행 리무진버스는 선착순 탑승이므로 좌석 지정이 불가능하다. 예약 바우처를 받아 간사이 공항의 ⌈HIS 일본 관광 서비스 데스크 (HIS 카운터)⌋에서 실물 공항리무진버스 탑승권으로 교환받아야 하는데, 이 HIS 카운터는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경우가 잦다. 공항리무진버스 탑승권은 승차장 바로 앞의 티켓 발매기에서 바로 살 수 있으므로 추가로 수수료까지 지불하면서 굳이 예약이 필요할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모든 티켓 발매기는 한국어, 중국어, 영어 등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일본어를 못 한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

간사이 공항 교토행 리무진버스 탑승 위치와 티켓 발매기

간사이공항에서 교토행 리무진버스 위치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행 리무진버스 승차장 위치

입국심사를 마치고 입국장으로 나와 정면 방향으로 걸어 나가면 (2~3분 소요) 바로 공항리무진버스 승차장이 있다. 위 그림과 같이 교토행 버스는 8번 승차장을 이용하므로, 8번 승차장 바로 뒤에 있는 티켓 발매기에서 한국어를 선택한 후 왕복 표를 구매하면 된다. 8번 승차장 쪽이 아닌 곳의 티켓 발매기는 교토행 표를 팔지 않으므로, 반드시 8번 승차장 바로 뒤의 티켓 발매기를 이용해야 한다. 자세한 배차 시간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간사이 공항 제1터미널 교토행 공항리무진버스 배차시간표

8번 승차장은 교토행과 오사카 공항행의 두 공항리무진버스 노선이 함께 사용하는 승차장이다. 바닥에 교토행 줄 서는 곳과 오사카 공항행 줄 서는 곳이 아주 크게 표시되어 있으니, 꼭 확인하고 줄을 서야 한다. (교토행 공항리무진버스 대기 줄은 티켓 발매기와 가까운 안쪽입니다.)

간사이공항행 리무진버스 RETURN TICKET 날짜와 시간 지정

공항리무진버스 티켓 발매기에서 왕복 표를 구매하면, 교토에서 공항으로 돌아오는 RETURN TICKET은 반드시 14일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교토에서 출발하는 간사이 공항행 리무진버스는 100% 좌석 지정제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KEIHAN BUS Information⌋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81-75-682-4400)로 RETURN TICKET을 사용할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야 한다.

간사이공항 리무진버스 교토역 하치조구치 승차장 위치와 게이한 버스 인포메이션 센터 위치

게이한 버스 인포메이션 센터는 교토역 하치조구치(京都驛八條口) 공항리무진버스 승차장 (위 지도의 H2 지점) 바로 앞에 있다. 교토역 하치조구치 공항리무진버스 하차장 (H2의 우측 위)에서 내려 바로 앞 횡단보도를 건너면 바로 정면에 HOTEL KEIHAN이 있고 그 바로 옆 AVANTI 건물 1층에 위치한 게이한 버스 인포메이션 센터에 들러 RETURN TICKET의 사용 날짜와 시간을 미리 지정한 후 숙소로 이동하면 된다. 이미 왕복 표를 구매한 상태이므로, 직원에게 RETURN TICKET을 보여주며 “요야쿠 오네가이시마스” 라고만 말하면 된다. 위 링크에서 공항리무진버스 시간표를 미리 확인한 후 간단하게 요일과 시간만 말하면 되므로 일본어를 몰라도 예약하는 데 아무 문제없다. 게이한 버스 인포메이션 센터는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열려있지만, RETURN TICKET 예약은 직원이 상주하고 있는 시간(07:10 ~ 17:40)에 방문해야만 가능하다.

그 외 간사이공항 리무진버스 할인 정보

간사이공항 HIS 카운터에서 JCB 카드를 제시하면, [공항 ⇒ 교토] 편도 티켓에 한하여 2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JCB 카드 보유자인데 왕복 표는 필요없는 분이라면 기억해둘 만한 정보이다. 이 경우, [교토 ⇒ 공항] 편도 티켓은 교토에서 구매해야 하며 할인은 적용되지 않는다고 한다.

교토 단풍 관련글

강원도 경기도 경상도 국립공원여권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서울 신용카드 인천 일본 일상 전라도 제주 충청도 캄보디아 코로나19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공항리무진버스 저렴하게 이용하기”의 2개의 댓글

  1. 한국어로 된 정보가 적어서 헤매고 있었는데 너무 잘 정리된 정보를 올려주셔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