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4월 15일 기준 내용으로 업데이트 됨) 충남도민 밀리의 서재 무료 서비스 적극 이용해 보자. 밀리의 서재 월 구독료는 PC 기준 9,900원, 플레이스토어 기준 11,900원, 앱스토어 기준 12,000원이었으나, 얼마 전 플랫폼마다 다른 이 가격이 9,900원으로 통일되었다. 이 금액이 큰 것은 아니지만 뭐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면 좋으니까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최대한 누리는 것이 최고! 통신사 VIP 고객은 매월 멤버십 혜택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특정 신용카드 사용자 또한 월 실적 달성 시 할인가에 이용 가능하기도 하다. 나는 충청남도 도민의 자격으로 밀리의 서재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역시 서울을 떠나길 잘 했구나~

밀리의 서재 무료 서비스는 충남교육청에서 2021년 봄부터 제공하기 시작했다. 물론 나는 이 사실을 작년 가을까지 모르고 있었다. 아까워!!! 작년 가을에 신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서 받은 무료 쿠폰을 사용하려고 쿠폰 등록 법을 알아보다 충남도민 밀리의 서재 무료 서비스를 알게 되었다. 그 당시 스마트폰 쿠폰 기간과 충남도민 무료 서비스가 22년 2월 말로 동일해서 스마트폰 구매로 받은 쿠폰만 사용했었다. 그 이후 충남도민 밀리의 서재 무료 서비스가 연장된다는 소식은 따로 없어 이제 끝났나 싶었는데, 2023년 4월 30일까지로 연장되었고 2024년 4월부터는 월간 구독권으로 변경되었다.

2024년 4월 1일 충청남도교육청 공지에 따르면, 더 이상 연간 구독권은 발급/연장되지 않는다. 아마도 서비스 유지에 따른 비용 문제였으리라… 4월 5일부터는 월간 구독권을 3,000매 한정으로 선착순 발급한다고 한다. 어후… 구독권 쟁취를 위해 엄청난 클릭 전쟁이 벌어질 듯 하다. 매월 1일 성공적인 구독권 쟁취를 기원하는 바이다. 이러한 선착순 정책보다 차라리 월 구독권의 일부를 할인해주는 정책이 더 낫지 않았을까? 충청남도 인구가 몇인데 월 3,000명 한정 혜택 제공이라니… 형식적으로 구독권은 받아 놓고 딱히 사용을 자주 하지 않는 경우도 많았을 거라 본다. 본인 주머니에서 돈이 나가는 것이 아니므로, 쓰던 안 쓰던 우선 받고 본다… 자세일 수 밖에 없지 않나? 본인의 주머니에서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 무지성 사용자들은 대거 이탈할 것이 분명하다. 꾸준한 사용자들이라면 정가에서 일부라도 할인이 되니 고맙게 계속 사용할 것이고…

밀리의 서재 무료 구독권 받기

Step 1: 충청남도교육청 통합도서관 회원 가입하기

충남도민 밀리의 서재 무료 구독권은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당연히 충청남도교육청 통합도서관의 회원이어야 무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온라인 회원 가입을 마치면 준회원 자격이 주어진다. 다만 무료 구독권은 정회원만 이용 가능하므로 집 근처 충청남도교육청 소속 도서관을 방문하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

충청남도교육청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1. 온라인 회원 가입 후 전자도서관 아이콘을 클릭한다.>
<2. 통합 전자도서관 목록에서 전자책 섹션의 밀리의 서재 바로가기를 클릭한다.>
<3. 통합도서관 로그인 안내창이 표시되고, 로그인 시 정회원만 이용 가능하다는 알림창이 표시된다.>

Step 2: 충청남도교육청 소속 도서관 방문하기

20220506 @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 공주도서관

가까운 충청남도교육청 소속 도서관에 방문하여 신분증을 제시하고 도서 대출이 가능한 정회원 등록 절차를 마쳐야 한다. 충남도민임이 확인되어야 하니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해야 한다. 방문한 도서관에서 정회원으로 등록이 완료되면 충청남도교육청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의 전자도서관에 로그인이 가능해지고 무료 구독권 발급 절차를 완료할 수 있다.

Step 3: 충청남도교육청 통합도서관 B2B 계정 발급 받기

다시 Step 1의 충청남도교육청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상단의 [전자도서관] 아이콘(폴더 그림)을 눌러 충청남도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 화면으로 들어간다. Step 1의 그림 2번과 같이 전자책(e-book) 메뉴에서 밀리의 서재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뜬다.

<밀리의 서재 B2B 계정 신청하기>

B2B 계정의 ID는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본인이 지정했던 ID에 @cne를 덧붙이는 형식으로 자동 생성된다. 하단의 신청자 정보 입력란에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신청하기를 마치면 계정 신청 완료 팝업창이 뜬다. 로그인 방법 확인을 누르면 B2B 계정 발급과 밀리의서재 앱 로그인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 PDF 책자를 받을 수 있다.

Step 4: 밀리의 서재 기업회원으로 로그인

B2B 계정 ID 발급이 끝나면 실질적인 절차는 모두 끝난 셈이다. 사용 중인 밀리의 서재 앱은 개인 회원으로 로그인 된 상태이므로 먼저 로그아웃 한다. 로그인 페이지에서 기업회원 로그인을 누르고, 앞서 발급받은 ID와 임시비밀번호(cne041640)를 입력하면 본인이 원하는 비밀번호로 재설정하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비밀번호 재설정 후 밀리의 서재 앱에서 하단의 관리 버튼을 누르면 구독권 기간이 2024년 4월 30일로 연장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밀리의 서재 기업회원으로 로그인하기>

충남도민이면 윌라 오디오북도 무료

충청남도교육청 통합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무료 구독 서비스는 밀리의 서재만 있는 것이 아니다. 정회원은 윌라 오디오북 이용권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밀리의 서재와 다른 점은 한 달 기간의 이용권을 매달 1회 발급받아야 하며, 발급 후 이용하지 않으면 페널티가 있다.

이제 1년 동안 즐겁게 전자책/오디오북을 즐길 일만 남았다. 모두들 즐거운 독서생활하시길~

강원도 경기도 경상도 국립공원여권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서울 신용카드 인천 일본 일상 전라도 제주 충청도 캄보디아 코로나19

“충남도민 밀리의 서재 무료 이용하기”에 대한 3개의 생각

    1. 5월 초에 구독권 갱신하려 들어가보니 1달 짜리 구독권을 발급하길래 윌라처럼 바뀐다고 생각했었는데 그 이후 기업계정 1년 구독권으로 변경된다는 공지가 났군요! 댓글 안 주셨으면 모르고 넘어갈 뻔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1. 본 게시물은 2024년 4월 15일에 변경된 내용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4월 5일부터 적용되는 변경사항으로 앞으로 밀리의서재 구독권은 월 구독권으로 전환되며, 선착순 3,000명에 한하여 월 구독권을 발급한다고 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error: Content is protected !!